외모만 좋고 실력은 없다는 편견이 있다는 SM의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혐한류와 반한류 또한 이겨냈다.
실제로 SM에서 동방신기가 일본 진출 당시 반한류, 혐한류의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었고 외모만으로는 당연히 그 곳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었다. 그리하여 SM은 외모에 국한되지 않는 동방신기의 실력
있다. 일본과 중국의 진출을 위해 일본 시장을 잘 파악하였고, 넓은 유통망과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현지 기업과 제휴함으로써 유통, 촉진에 관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하였다. ‘BOA'와 ’동방신기‘, ’EXO'의 성공사례는 SM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전략의 탄탄한 기획력을 잘 보여준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바람이 크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K-POP의 열풍은 한국을 떠나 전 세계적으로 유행가처럼 퍼져 나가 한국적인 것이 곧 세계적인 것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런 내면에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이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한류열풍은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통해 아시아 전체에
2. SM Entertainment의 첫 해외 진출, S.E.S
SM Entertainment는 회사가 설립되고 2년만에 해외진출을 꾀하게된다. 가장먼저 일본으로 진출한 그룹은 S.E.S이다.
SES (바다,유진,슈)
S.E.S는 데뷔 이전부터 아시아 걸그룹으로 기획되었다. 최초에 S.E.S는 리드 보컬 바다를 중심으로 영어 사용이 가능한 유진, 일본
BOA) 등장 - The style 론칭
그래프를 통해서도 볼 수 있지만 소송 이후 미샤는 반전의 기회를 모색하지 않으면 더 이상 회생할 수 없는 몰락의 결과를 맞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런 절박한 상황에서 미샤는 비장의 카드를 꺼내든다. 바로 당시 10대와 20대의 우상이었던 보아(BOA)를 모델로 하는
2) J-pop의 장르 소개 및 특별한 장르
- 댄스 아니면 발라드라는 이분법이 아닌 셀 수 없이 다양한 장르 보유
댄스 : TRF, 아무로 나미에 등의 '코무로 패밀리'와 '쟈니즈 아이돌' 일본식 팝 : 일본식 팝에 도시적 이미지를 도입한 '시티 팝', ‘테크노 팝’
포크 : '정통 포크' 뿐만 아니라 록을 접
2. 국내 음반 시장의 현황 http://www.miak.or.kr/
1)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90년대 후반부터 연간 4,000억 규모로 비약적으로 발전해온 국내 음반 산업은 2002년 한해, 매출 기준으로 25% 이상의 감소가 추정되는 최악의 불경기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음반시장규모>
구분
‘95
‘96
‘97
‘98
‘99
‘2000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
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
서론
시작하는 말...
globalization. 살아오면서 많이 들어온 우리에겐 익숙한 단어이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세계화가 촉진되고,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마을을 형성하였다. 세계화는 농업, 공업, 서비스업 할 것없이 거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시장의 세계화(globalization of mark
M. Entertainment’와 이를 창립한‘이수만’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H.O.T, S.E.S, BoA등을 통해서 새로운 업계 표준을 만들고, 한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그들의 행보는 업계에 충격을 주고, 가수 매니지먼트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과거 음반의 황금기를 이끌어 가고, 수많은 스타들을 생산했던 S.M. Ent